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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실시간 채팅 상담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실시간 채팅 상담

등록 2018.08.28 14:04

장기영

  기자

한화생명 ‘라이브챗(Live Chat)’ 서비스 화면. 사진=한화생명한화생명 ‘라이브챗(Live Chat)’ 서비스 화면.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다이렉트보험 전용 판매채널인 ‘온슈어(Onsure)’에 ‘라이브챗(Live Cha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챗은 카카오톡이나 웹채팅을 통해 보험과 관련된 내용을 상담해주는 서비스다.

보험은 고객 스스로 이해하고 가입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전화보다 메신저에 익숙한 20~30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은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상담 탭을 누른 뒤 보험상품, 가입상담, 계약관리 등의 질문 유형을 선택해 질문을 남기면 된다.

상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전문 상담원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안내를 하고, 이외의 시간에는 자주 묻는 질문(FAQ)에 등록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생명은 향후 다이렉트 상품뿐 아니라 오프라인 상품에 대한 상담에도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나채범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2030세대 고객들의 트렌드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험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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