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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스윙칩 간장치킨맛’,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 1000만개↑

오리온 ‘스윙칩 간장치킨맛’,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 1000만개↑

등록 2016.09.27 16:30

차재서

  기자

스윙칩 간장치킨맛 사진=오리온 제공스윙칩 간장치킨맛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스윙칩 간장치킨맛’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기간에 ‘스윙칩 간장치킨맛’이 기록한 누적매출액은 120억원에 달한다. 제과업계에서 신제품 출시 초기 매출이 10억원 이상일 경우 히트상품으로 인정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월평균 매출액이 20억원을 넘어서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는 게 회사 측 평이다.

오리온은 과자에 간장치킨맛을 접목하는 ‘발상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내면서 소비자를 사로잡은 것으로 분속하고 있다.

스윙칩 간장치킨맛이 출시된 3월부터 8월까지의 스윙칩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신제품 출시 효과가 스윙칩 볶음고추장맛을 포함한 스윙칩 브랜드 전체 성장으로 이어진 것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시즈닝으로 단순히 달거나 짠맛을 넘어 새로운 맛의 과자를 찾는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 주효했다”면서 “제과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향을 고려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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