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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3Q 영업익 71%↑···"럭셔리·자체 패션 브랜드 판매 호조"

신세계인터, 3Q 영업익 71%↑···"럭셔리·자체 패션 브랜드 판매 호조"

등록 2022.11.07 14:53

천진영

  기자

누계 영업익 960억, 3분기 만에 연간 실적 넘어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이 3분기 수입 럭셔리 브랜드와 자체 패션 브랜드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3875억원, 24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1% 급증한 수치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36억원, 영업이익 960억원을 기록했다. 3개 분기 만에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인 920억원을 훌쩍 넘겼다.

회사 측은 "경기 침체 우려 속에서도 수입 럭셔리 브랜드와 자체 패션 브랜드의 수요가 지속되며 견고한 실적을 이어갔다"며 "특히 신상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지면서 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뷰티, 리빙 전 사업부문이 고른 실적을 보인 가운데 브루넬로 쿠치넬리, 크롬하츠, 알렉산더왕 등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가 매출을 이끌며 패션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어그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넘게 급증했으며, 9월 초 신규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는 론칭 한 달만에 내부 목표 매출의 200% 이상을 달성했다. 신규 라이징 브랜드들의 빠른 성장세로 연말까지 꾸준한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

자체 패션 브랜드는 엔데믹 이후 높은 소비 심리가 지속되면서 여성복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체 여성복 브랜드 보브 매출은 20% 증가했다. 고급 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캐시미어 등 고급 니트웨어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일라일은 매출이 50.5% 늘었다.

코스메틱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MZ세대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의 약진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 자체 화장품 브랜드 로이비의 경우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4.3% 증가했다. 바디케어, 홈 프래그런스 등 신규 라인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매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주사업부문은 노라인 언더웨어, 친환경 생활용품 등 전략상품을 육성해 히트시키며 안정적으로 매출을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 웰니스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카테고리를 강화해 지속 성장을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리오프닝 이후 패션과 화장품 등에서 견고한 수요가 이어지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면서 "경제 불확실성에 철저히 대비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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