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군민들이 골고루 복지혜택 누릴 수 있도록”

정선군의회 전흥표 의원

정선군의회 전흥표 의원

정선군의회 전흥표 의원은 최근 가진 인터뷰에서 송천 흙탕물 저감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주민들이 부당하게 배제되지 않고 고루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간의 성과로 여량면 시가지정비, 지역아동센터 건립 등을 꼽았다. 이하 일문일답.


◇8대 의회가 개원 1년 반을 조금 넘겼는데, 그동안의 소회라면?

7대 의회 때 초선으로 활동하고 이번 8대 의회에 재선을 했는데, 오히려 초선 때보다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초선 때보다 주민들의 민원이나 현안을 챙기는데 있어, 초선 때 학습했던 업무의 처리과정을 더 꼼꼼히 챙기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또 동료의원들도 한 층 더 젊어져서, 의회의 분위기가 의욕적이기도 하고요.

◇주민들과 소통하기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제 나름대로 노력을 하지만, 주민들이 보시기에는 늘 부족하지요. 제가 살고 있는 여량이나 북평, 정선읍은 자주 찾아뵙는데, 솔직히 화암면에 자주 못 가봐서 죄송한 마음이 있습니다. 특히 화암면은 지역 출신 군의원이 없거든요. 앞으로 더욱 자주 찾아뵙고 챙기려 합니다.


◇그간의 성과라면?

계획대로 계속 추진되는 사업을 의원 개인이 성과라고 말할 수는 있겠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성과를 얘기하는 것이 조심스럽기는 합니다만 몇 가지만 얘기 하겠습니다. 먼저 여량면 시가지 정비사업인데, 전선지중화까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신경 써서 깨끗하게 잘 해놨다고 자부합니다. 아우라지, 북평, 그림바위 지역아동센터 건립도 특히 신경을 많이 썼고요.

아우라지교 앞 공동묘지도 이전이 마무리되고 이제 원빈소풍가던길로 공원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남평공설묘지도 이전이 시작되고요.


요즘 특히 신경쓰고 있는 것은, 여량과 북평에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시설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를 지역아동센터와 인접하게 설치하는 것을 집행부와 논의하고 있습니다.

◇의원으로서의 목표라면?

제가 할 수 있는 한 노력해서 군민들이 고루 복지를 누리고,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지요. 아마 이것은 다른 의원들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리고 저는 특히 도암댐, 안반대기 흙탕물 저감사업, 즉 송천살리기에 성과를 좀 내보고 싶습니다. 주민들은 다 아시겠지만 휴가철이면 불거지는 흙탕물 때문에 아우라지, 조양강, 동강까지 경관이 많이 훼손되고 관광산업 등 여러 가지로 피해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들께 하고 싶은 말.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특히 묵묵히 지지해주시는 가까운 분들께 제가 고맙다는 표현을 잘 못해서 서운하시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찾아뵙지 못해 죄송하기도 하고요. 앞으로는 좀 더 자주 주민들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정선 최광호 기자 lead@jsweek.net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