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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현 기자
등록 :
2019-11-05 16:29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中 시장 공략···차세대 모빌리티 공개

기아차, 전기차 기반 SUV 쿠페 ‘퓨처론’
현대차, EV 비전 콘셉트 ‘45’ 亞 첫 공개
제네시스, GV80 콘셉트·민트 콘셉트 친환경 비전

기아차는 자사의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을 세계 최초로 공개해 주목받았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현대차그룹이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선보였다.

먼저 기아자동차가 중국에서 전기차(EV) 기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5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는 5~10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ciie)’에 참가, 미래차 기술력과 다양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선보였다.

특히 기아차는 자사의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을 세계 최초로 공개해 주목받았다.

차명인 퓨처론은 ‘Future is on’의 줄임말로 기아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동적 순수성’을 적용해 순수하고 심플한 조형에 역동성이 가미된 기아차만의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전동화 전용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 퓨처론은 도어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하나의 캐릭터라인으로 구성된 심플한 바디 볼륨 등 장식적인 요소가 배제된 단순한 구조의 미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용에서 모티브를 받아 유니크하면서도 모던하게 표현한 드래곤 스킨 패턴이 적용된 헤드램프와 밤하늘의 성운에서 영감을 얻은 기아차의 새로운 라이팅 아이덴티티 스타 클라우드가 적용된 라이팅 시그니처의 결합을 통해 하이테크한 미래 전기차 이미지 방향성을 나타냈다.

실내는 자율 주행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시트와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으며 크래쉬패드 끝부터 도어패널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된 조형으로 더욱 안락하고 연결감이 느껴지는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유연한 소재로 제작된 좌석은 휴식 모드를 제공해, 무중력 시트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며 비행기 1등석과 같은 수준의 안락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내에도 기아차의 새로운 시그니처 라이팅인 스타 클라우드가 적용된 인터렉션 라이팅을 적용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8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EV 비전 콘셉트 ‘45’를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45는 현대차 전기차 디자인의 이정표가 될 전동화 플랫폼 기반의 콘셉트카로 현대차의 새로운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토대로 제작됐다. 스타일 셋 프리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이다.

차명인 45는 45년 전 포니 쿠페 콘셉트가 1974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된 후 시작된 도전 정신이 현재 현대차를 끊임없이 진보하게 만드는 원동력으로 이어져 내려오며 고객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는 현대차의 미래 청사진으로서 기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네시스는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 Car)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 등을 전시해 친환경 비전을 선보였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는 수소전기차 기술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수소전기차 ‘넥쏘’와 수소차의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넥쏘 절개차, 연료전지 시스템 목업 등을 전시해 미래 수소사회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올해 ‘북미 상용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한 수소 전용 대형 트럭 콘셉트 ‘넵튠(Neptune)’을 아시아에서 최초로 전시했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H-SPACE’와 고성능차와 친환경차 기술력이 집약된 일렉트릭 레이싱카 벨로스터 N ETCR(Veloster N ETCR) 등 다양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E-Scooter’, ‘E-Bike’ 등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공개하고 상향 작업용 착용 로봇 벡스(VEX), 의자형 착용 로봇 첵스(CEX) 등 웨어러블 로봇도 함께 전시했다.

이번 수입박람회를 통해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제네시스는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과 친환경 비전을 소개했다.

제네시스는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 Car)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 등을 전시해 친환경 비전을 선보였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입박람회는 현대차그룹이 그동안 축적해온 미래 신기술과 친환경차 기술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친환경 비전 및 미래차 기술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와 고성능 브랜드 N의 벨로스터 N은 이번 수입 박람회에 ‘자동차 혁신기술 및 자율 주행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미래 첨단 신기술 시연회에서 참가해 관람객들이 수소전기차기술 및 고성능차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현장 관계자 및 참관 기자단들에 호평을 받았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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