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R-인천항만공사,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포스터

SRT 운영사인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오는 24일까지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철길과 뱃길로 잇는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15명을 모집한다.

SR이 인천항만공사, 한국해운조합, 사단법인 한중카페리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한민족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고 SRT와 연계해 인천항과 중국을 오가는 국제카페리 관광 붐업을 위해 시작됐다.

선발대상은 전국 만 17세 이상의 고교생과 대학생 등 15명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여행후기 작성 등 자체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탐방단은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배와 기차를 이용해 한라산에서 백두산을 향하는 일정에 참여하며 여행경비는 전액 지원된다.

특히 이번 여정에는 한민족의 소중함과 통일의 중요성에 대해 현장에서 설명을 이어갈 전문 역사 강사도 함께한다.

탐방 일정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출정식을 하고 목포에서 SRT를 타고 수서역을 거쳐 인천항에 도착한다. 동방명주호(단동훼리)를 이용해 중국 단동으로 향하게 되며 압록강의 북한 국경지역과 백두산 천지까지 답사를 마치고 귀국하는 일정이다.

자세한 탐방일정은 SR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평화기원 상품을 출시해 학생은 물론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한민족 평화무드가 지속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힘을 보태겠다”며 “이번 사업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이른 시일 내에 상품화하여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