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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패밀리 하만, “삼성전자와의 조합은 완벽한 맞춤”

[IFA 2017]삼성 패밀리 하만, “삼성전자와의 조합은 완벽한 맞춤”

등록 2017.09.04 18:00

강길홍

  기자

오디오·전장 분야 협업 지속 강화기술·마케팅 공유해 경쟁력 높여

개막일에 하루 앞서 마련된 기자간담회에서 하만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부문 마이클 마우저 사장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개막일에 하루 앞서 마련된 기자간담회에서 하만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부문 마이클 마우저 사장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 인수된 전장·오디오분야 전문기업 하만이 삼성과 전장·오디오 분야에서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지난 3월 삼성전자와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한 하만은 1~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7’에서 스마트 기술로 무장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제품을 선보였다.

개막일에 하루 앞서 마련된 기자간담회에서 하만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부문 마이클 마우저 사장은 “하만과 삼성의 조합은 완벽한 맞춤”이라고 강조했다.

마우저 사장은 “하만의 오디오, 음향 제어 기술, 전장에서의 전문성과 삼성의 모바일, AV, 반도체, 인공지능에서의 강점이 접목돼 완벽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베를린 라디오 타워 풍크투름 전시장에 약 2000㎡(약 60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하만은 ‘Connected Life’라는 테마로 ▲스마트 오디오 ▲헤드폰 ▲커넥티드 홈 ▲애프터 마켓 차량 오디오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하만은 이번 전시회에서 뛰어난 음질에 스마트한 성능을 더한 새로운 인공지능 음성비서 솔루션 하만카돈 ‘Allure’와 JBL ‘LINK’시리즈를 새롭게 공개했다.

하만카돈의 ‘Allure’는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비서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JBL ‘LINK’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제품이다.

하만은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글로벌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날 마우저 사장은 향후 삼성 ‘빅스비’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출시 가능성도 언급했다.

현재까지 하만은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탭 S3에 AKG의 음향기술 내장 ▲갤럭시 S8과 노트8 시리즈에 맞춰 튜닝 된 AKG 이어폰 제공 ▲롯데시네마에 삼성전자의 ‘시네마 LED’스크린과 하만의 극장용 사운드 시스템 적용 등 기술적 협력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지난 7월부터는 하만카돈, JBL, AKG 브랜드 제품을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가전 유통전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과 판매에서도 사업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TV는 물론 사물인터넷(IoT), VR 등 IT기기 전반에 하만의 축적된 음향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를 접목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하만은 커넥티드카용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오디오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JBL, 하만카돈, AKG, 마크레빈슨 등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를 보유했다. 포르쉐, 벤츠, BMW 등 전세계 고급차량 브랜드의 80%가 하만의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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