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화건설, 1132억원 규모 ‘영종~신도 평화도로’ 공사 수주

기술력 응집된 2.52km 해상 교량 공사 포함
향후 남과 북 연결하는 통로 될 것으로 기대

이미지 확대thumbanil

영종~신도 평화도로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인천 영종도와 신도를 잇는 ‘영종~신도 평화도로’(서해남북평화도로 1단계 구간)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이번 영종~신도 평화도로 건설공사를 통해 향후 남북을 연결하는 통로가 될 서해남북평화도로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해당 공사는 프로젝트로 인천시 중구 운서동(영종도)에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신도)까지 해상 교량과 접속도로 등 총 연장 4.05km 구간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금액은 총 1123억원, 발주처는 인천광역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약 2.52km에 달하는 해상 교량을 건설해야 하는 만큼 해높은 기술력이 요구됐다”며 “앞서 시화대교, 인천대교 등 다양한 해상 교량 시공 경험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래 4차선 확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량 설계를 특화했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관성이 뛰어난 교량 디자인과 특화 시설물 설치 등을 제안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종~신도 평화도로가 완성되면 그동안 배를 이용해 육지로 이동해야 했던 신도, 시도, 모도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옹진군 북도면 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득 한화건설 토목환경사업본부장은 “서해 남북 평화의 초석이 될 역사적인 도로라는 사명감을 갖고 공사 수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한화건설의 뛰어난 해상교량 설계 역량과 시공 능력을 바탕으로 명품 교량, 명품 도로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정 기자 crystal@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