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15℃

  • 인천 12℃

  • 백령 9℃

  • 춘천 14℃

  • 강릉 19℃

  • 청주 17℃

  • 수원 13℃

  • 안동 15℃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5℃

  • 전주 15℃

  • 광주 13℃

  • 목포 14℃

  • 여수 15℃

  • 대구 17℃

  • 울산 14℃

  • 창원 15℃

  • 부산 15℃

  • 제주 16℃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등록 2020.12.21 09:49

정혜인

  기자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기사의 사진

직판여행기업 노랑풍선은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에 대해 평가한다.

지난 2013년 직판여행사로는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한 노랑풍선은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해 상품 설계 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불만사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기적인 상담 품질 평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알림톡 발송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별 고객 안내를 강화해 고객 편의를 향상해왔으며 홈페이지·모바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제공 정보 채널을 강화했다.

2018년 하반기부터는 현지 여행 서비스 품질 강화에 집중해 가이드 등록제를 통한 가이드 서비스 품질 관리, 현지 행사보고를 통한 서비스 개선점 발굴, 여행 중인 고객 대상 해피콜 진행 등 여행에서 발생될 수 있는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노랑풍선은 전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경영의 선두에 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회사 내외의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신뢰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개별단위 여행객 맞춤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OTA 중심의 온라인 통합플랫폼 자체 시스템 구축 작업도 벌이고 있다.

노랑풍선 OTA통합플랫폼은 항공, 호텔, 투어, 액티비티, 렌터카 등의 구매재화를 한번에 모아 예약하고 동시에 결제까지 가능하다. 빅데이터 고객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기능과 자신만의 여행을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노랑풍선 OTA통합플랫폼은 모든 개발이 완료돼 현재 막바지 테스트 작업 중이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