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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흥식 금감원장 “‘소비자 중심’ 금융감독 혁신으로 국민 신뢰 회복”

최흥식 금감원장 “‘소비자 중심’ 금융감독 혁신으로 국민 신뢰 회복”

등록 2017.12.13 12:03

차재서

  기자

“잘못된 금융관행 적극 발굴해 해결할것” “지배구조, 성과평가·보상체계 검사 집중”

금융감독원, 채용 프로세스 공정성 확보 및 임직원 비위행위 근절방안.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금융감독원, 채용 프로세스 공정성 확보 및 임직원 비위행위 근절방안.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

“취임 후 100일간 금융감독의 근본을 바로 세우는 일에 신경을 기울여왔다. 앞으로도 멈추거나 후퇴하는 일 없이 일관되게 금융감독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의 말이다. 그는 13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언론사 경제·금융부장 조찬간담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최흥식 원장은 “금감원 임직원은 국민의 시선이 여전히 따갑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금감원장으로서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이러한 실망과 분노, 비판이 반복되지 않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부터는 항상 국민 편에 서서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금융감독 업무를 수행해 나가려고 한다”면서 “철저한 소비자 보호로 땅에 떨어진 국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최 원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잘못된 금융관행을 적극 발굴해 풀어 나가겠다”면서 “향후 금융회사 검사에서도 지배구조, 성과평가·보상체계, 내부통제, 영업관행 등 불건전 영업행위를 유발하는 근본 원인에 검사를 집중해 실질적인 소비자 보호 효과가 나타나도록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아울러 그는 “금감원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지속 변화할 것”이라면서 “국민이 실제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제대로 될 때까지 몇 번이고 혁신을 추진하겠다”며 말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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