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 서울 17℃

  • 인천 18℃

  • 백령 17℃

  • 춘천 16℃

  • 강릉 23℃

  • 청주 16℃

  • 수원 16℃

  • 안동 16℃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16℃

  • 전주 17℃

  • 광주 18℃

  • 목포 17℃

  • 여수 17℃

  • 대구 18℃

  • 울산 18℃

  • 창원 18℃

  • 부산 17℃

  • 제주 19℃

현대차 싼타페, ‘亞’ 광고제서 본상 6개 수상

현대차 싼타페, ‘亞’ 광고제서 본상 6개 수상

등록 2017.10.09 21:01

윤경현

  기자

지난 4월 20일에 공개된 현대차 싼타페 신규 글로벌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은 영국의 위대한 남극탐험가인 어니스트 섀클턴의 증손자가 싼타페 차량을 타고 남극 횡단에 성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이노션 제공지난 4월 20일에 공개된 현대차 싼타페 신규 글로벌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은 영국의 위대한 남극탐험가인 어니스트 섀클턴의 증손자가 싼타페 차량을 타고 남극 횡단에 성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이노션 제공

“현대자동차와 함께 기획한 ‘섀클턴의 귀환’ 캠페인은 이노션 본사에서 전 세계 소비자를 겨냥해 제작한 캠페인이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가 현대차 싼타페 남극 횡단 광고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 ‘2017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본상 6개를 수상했다.

9일 이노션에 따르면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7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현대자동차 글로벌 캠페인 ‘탐험가 섀클턴, 남극 횡단 100년의 꿈을 이루다(Shackleton’s Return: 섀클턴의 귀환)’ 편으로 은상 2개, 동상 4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차지했다.

수상을 달성한 5개 카테고리 가운데 특히 필름(Film) 및 영상기법(Film Craft) 부문은 TV·극장·온라인 등 스크린을 위해 제작된 모든 영상물의 완성도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광고회사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서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되며 은상을 수상한 디지털(Digital) 부문은 신선한 콘테츠와 최첨단 기술의 결합을 요구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가장 각광받는 분야 중 하나다.

특히 필름·영상기법·디지털 부문 이외에도 다이렉트(Direct), PR 부문에서 수상을 이뤘다는 것이 이노션 측의 설명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업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영상기술 관련 부문과 디지털 부문에서의 수상은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지난 4월 20일에 공개된 현대차 싼타페 신규 글로벌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은 영국의 위대한 남극탐험가인 어니스트 섀클턴의 증손자가 싼타페 차량을 타고 남극 횡단에 성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니스트 섀클턴은 100년 전 남극 탐험 중 조난당한 27명의 대원을 전원 무사 귀환시켜 위대한 리더십으로 존경 받는 영국의 탐험가로 대원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남극 횡단의 꿈을 포기했다.

꿈을 포기한지 100년이 되는 지난해 12월, 그의 증손자인 패트릭 버젤(Patrick Bergel)은 현대차 싼타페와 함께 30일 동안 총 5800km에 달하는 남극 횡단에 성공해 증조부의 100년 숙원을 풀었다는 것이 이노션 측의 설명이다.

‘스파익스 아시아’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광고제로 평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300여점의 출품작이 20개 부문에 걸쳐 평가됐으며 수상작은 29일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시상식을 통해 발표됐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