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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G4 렉스턴’, 韓 커넥티드카 솔루션 ‘온카’ 탑재

쌍용차 ‘G4 렉스턴’, 韓 커넥티드카 솔루션 ‘온카’ 탑재

등록 2017.05.29 08:31

윤경현

  기자

쌍용자동차 플래그 십 SUV ‘G4 렉스턴’. 사진=쌍용자동차 제공쌍용자동차 플래그 십 SUV ‘G4 렉스턴’.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최근 자동화와 연결성이 극대화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차량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카 서비스가 핵심이다”

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는 지난 5월 1일 출시한 쌍용자동차 플래그 십 SUV ‘G4 렉스턴’에 자사의 커넥티드카 솔루션인 ‘oncar’(구 카링크) 서비스가 기본 탑재했다.

특히 유브릿지는 G4 렉스턴에 탑재된 oncar의 사용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차량 탑승 시 스마트폰과 차량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커넥트’ 기능과 G4 렉스턴 고객을 위한 ‘전용 UX’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구글과 애플 솔루션의 경우 자사의 맵과 음악 등 일부 특정 서비스만을 지원할 뿐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대한민국과 같이 티맵, 멜론 등 강력한 지역 1위 서비스가 있는 국가의 경우 사용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유브릿지는 커넥티드카 솔루션 분야의 후발주자로 이러한 틈새를 파고드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국내 강소 벤처기업 솔루션이 국내외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국제적인 표준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브릿지의 oncar는 최근 이란 사이파 자동차를 비롯해 브라질의 현대차, 중동 및 러시아 등 지역의 기아차에 솔루션을 납품하는 등 oncar만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인 '출시 국가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 호환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왔다.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는 “커넥티드카 솔루션 분야에서 지금까지 구글과 애플의 솔루션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장을 지배해 왔지만 ‘oncar’만의 차별화된 진일보한 기능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보다 치열하게 경쟁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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