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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도서 연간 판매 ‘50만대’ 돌파 눈앞

현대차, 인도서 연간 판매 ‘50만대’ 돌파 눈앞

등록 2016.12.01 08:46

윤경현

  기자

‘올해의 차’ 이어 품질조사 1위까지현지 전략 SUV 크레타 평가 첫해 1위 총 8개 차급 중 3개 차급에서 1위 달성인도 경소형차 시장 절대 강자 재입증i10 3년 연속, 이온 2년 연속 차급 1위

현대차 인도 전략형 소형 SUV ‘크레타’가 2016년 인도 올해의 차 선정에 이어 신차품질조사의 첫 평가 대상이 된 올해 고객들로 하여금 품질 최우수 차량으로 인정받게 됐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현대차 인도 전략형 소형 SUV ‘크레타’가 2016년 인도 올해의 차 선정에 이어 신차품질조사의 첫 평가 대상이 된 올해 고객들로 하여금 품질 최우수 차량으로 인정받게 됐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사상 처음으로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연간 판매 50만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인도에서 지난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42만465대를 판매했다.

이러한 성장세에는 현지에 적합한 전략형 모델의 성공과 남다른 품질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이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인도 전략형 소형 SUV ‘크레타’가 2016년 인도 올해의 차 선정에 이어 신차품질조사의 첫 평가 대상이 된 올해 고객들로 하여금 품질 최우수 차량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로써 현대차는 인도 신차품질조사에서 차급별 최다 수상 브랜드로 글로벌 메이커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6 인도 신차품질조사(IQ)’에서 이온, i10, 크레타 등 3개 차종이 차급별 1위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총 8개 차급 중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각각 2개 차종이 1위에 오른 도요타와 혼다를 넘어서며 차급별 최다 1위 수상 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서 엔트리 콤팩트(Entry compact) 부문에서 이온(96점), 컴팩트(Compact) 부문에서 i10(64점), SUV 부문에서 크레타(68점)가 각각 1위를 달성했다.

크레타는 올 들어 10월까지 7만9541대가 판매돼 마루티 스즈키의 브레자(6만6478대), 마힌드라의 볼라로(5만8041대)를 크게 제치며 올해 인도 SUV 시장 전체 판매 1위가 유력시되고 있다.

현대차는 i10이 3년 연속으로, 이온이 2년 연속으로 각각 해당 차급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인도 경소형차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외에도 그랜드 i10(82점), 베르나(69점)는 각 차급에서 2위를, i20(74점), 엑센트(73점)는 각 차급에서 3위를 달성하는 등 현대차 평가 모델 7개 전 차종이 차급별 3위에 진입하는 우수한 성과를 이뤄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도 내 시장점유율 2위인 현대차가 이번 조사에서 3개 차종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함에 따라 1위 업체인 마루티 스즈키를 품질 면에서 한발 앞서나가게 됐단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인도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현지 전략형 모델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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