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가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할랄(Halal) 식품 시장 진출을 가시화 했다.
아모제푸드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한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버거 스테이크, 불닭갈비와 불닭갈비 양념소스, 비빔밥용 고추장 소스, 키위 드레싱 등 총 5종의 할랄 식품을 선보였다.
아모제푸드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이후 KTS(KOREA TRADE & SERVICES)와의 협력을 통해 할랄상품 개발에 힘을 쏟아왔으며, 이번 KINTEX전시회를 통해 첫 상품을 내놓았다.
1996년에 설립된 KTS는 이슬람문화협회(KOREA ISLAMIC CULTURE EXCHANGE ASSOCIATION)를 통해 국내 할랄 인증사업 외에도 식품 수출입 및 제조 등의 사업을 아우르고 있는 전문 할랄 식품 유통 기업이다.
KTS 대표이사 김 시라지(Kim Sheeraji)는 “한국에 음식을 비롯한 이슬람 문화를 알리고자 할랄 식품 인증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이슬람 교도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아모제푸드와의 할랄 식품 사업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제푸드 마케팅실 관계자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 할랄 식품 5종은 B2B(기업 간 거래) 제품으로, 박람회 기간 동안 대형 마트, 식품회사, 호텔 등에서 제품 공급 및 제조 요청 등의 문의가 이어졌다”며, “국내는 물론 향후 해외 수출 판로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제푸드는 지난 해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공식 케이터링 공급사로써 한국을 찾은 45개국 선수단 및 각국 미디어 관계자에게 식사를 제공했으며, KTS와 함께 이슬람 교도들을 위해 매끼 약 8가지의 할랄푸드 및 할랄 도시락을 마련한 바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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