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전북도, 디지털 청년일자리 200명 모집

오는 18일까지···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를 위한 든든한 뒷받침

전라북도가 청년 눈높이에 맞춘 ‘전북형 디지털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디지털 분야 일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할 일자리가 되도록 적극 뒷받침할 전망이다.

전북도는 디지털 직무를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200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도내 빅데이터‧AI기반 정보기술(IT), 온라인 콘텐츠, 디자인, 방송영상 관련 유망 중소기업이나 IT 직무인력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 등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전북도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국비 23억 원을 비롯한 총 사업비 48억 원을 확보하여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청년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도는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서 청년 근로자를 신규채용할 경우, 청년 근로자 1인당 인건비의 90%(월 180만원)를 1년간 지원한다.

아울러, 비대면‧디지털 분야 관련 일 경험 기회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디지털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도 제공해 도내 청년들의 능력 배양에도 힘쓸 전망이다.

김용만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지역 청년들이 코로나19 취업난을 극복하고 비대면 산업 성장에 등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하여 도내에 정착하여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번 사업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4일 이번 사업에 참여할 기업에 대한 적격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 바 있으며, 참여 기업목록은 ’전라북도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사항은 전라북도 일자리종합센터, 전북청년허브센터, 도‧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