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는 지난 20년간 매년 새롭게 떠오르는 니치 마켓을 중심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 제안전을 졸업작품전으로 진행해왔다. 학생들이 직접 회사 조직을 구성해 브랜딩, 상품기획 및 제작, 물량구성, 매장구성, 재무계획, 스타일링, 화보 촬영, 판촉물 제작, 영상물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업무를 진행한다.
올해는 콤포포멀웨어 브랜드 'AME'를 선보인다. ‘AME’는 일자리와 퇴근 후 개인 여가 생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시하여 양면성이라는 명확한 컨셉으로 개인의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겨냥했다.
또한, 포멀웨어의 기반 위에 소재믹스와 배색으로 한정적인 컨템포러리 포멀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으며 새로운 영역인 '비스컨템포러리'를 제안한다.
2021 SS 브랜드 라인은 모던하지만 감각적이면서 일상생활에서도 여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White Label, 에이므만의 벨트 디테일과 오간자 소재를 사용하여 이중 실루엣을 연출 할 수 있는 Black Label로 구성됐다.
컨셉 선정부터 브랜드 네이밍, BI 개발, 프로모션 계획까지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과 패션제품 디자인, 룩북 촬영 및 기획까지의 상품기획의 전 과정, 포스터, 초대장 카탈로그 등 판촉물 제작, 브랜드 홍보 및 제작과정 영상 제작, 홈페이지 제작, VMD 기획, 최종적인 매장구성까지 패션산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학생들이 전부 도맡아 진행했는데, 이러한 신규 브랜드의 특징과 개발 과정이 담는 전시회가 진행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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