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AIA생명 대표에 피터 정 AIA그룹 총괄임원

AIA생명 최고전략마케팅책임자 역임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 출시 주도

AIA생명 신임 대표이사에 피터 정(Peter Chung) 현 AIA그룹 총괄임원<사진>이 선임됐다.

AIA생명은 피터 정 AIA그룹 지역비즈니스개발 총괄임원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피터 정 신임 대표는 1969년생으로 캐나다 토론토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캐나다 웨스턴대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메뉴라이프파이낸셜 최고아시아파트너십책임자, 아시전략개발 총괄 등을 거쳐 AIA그룹에 합류한 뒤 2016~2017년 AIA생명 최고전략마케팅책임자(CSMO)를 역임했다.

AIA생명 CSMO 재직 당시 새로운 고객서비스 전략을 개발하고 다양한 혁신 사업 방안을 추진했다. 특히 SK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 출시를 주도했다.

이후 AIA그룹에서 그룹과 한국, 태국 파트너십 채널을 총괄하며 최우선 전략과제를 수행하고 성과목표 달성을 지원했다.

피터 정 대표는 필요한 절차를 거쳐 내년 1월 1일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빌 라일(Bill Lisle) AIA 지역총괄 최고경영책임자(CEO)는 “피터 정 신임 대표는 생명보험, 기술, 컨설팅 분야에서 25년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왔다”며 “대표 선임을 계기로 AIA생명이 새롭게 도약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년간 AIA생명 대표이사직을 수행해 온 차태진 현 대표는 개인적 사유로 사임했다.

장기영 기자 jky@

관련태그

#AIA생명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