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 서울 14℃

  • 인천 14℃

  • 백령 10℃

  • 춘천 12℃

  • 강릉 19℃

  • 청주 14℃

  • 수원 11℃

  • 안동 12℃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3℃

  • 전주 13℃

  • 광주 11℃

  • 목포 12℃

  • 여수 14℃

  • 대구 15℃

  • 울산 13℃

  • 창원 14℃

  • 부산 14℃

  • 제주 16℃

제일기획, 2Q 영업익 694억원···‘해외 全 지역’ 성장세 지속

제일기획, 2Q 영업익 694억원···‘해외 全 지역’ 성장세 지속

등록 2019.07.22 17:07

수정 2019.07.22 17:26

윤경현

  기자

영업이익 전년比 19.2% 증가계열·비계열 광고주 대행물량↑

제일기획은 22일 2019년 2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올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제일기획 제공제일기획은 22일 2019년 2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올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은 22일 2019년 2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올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8633억2600만원이며 당기순이익은 44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수치는 매출액, 당기순이익 각각 5.2%, 4.5% 감소한 것이다.

제일기획 측은 영업이익 증가에 대해 “계열과 비계열 광고주 대행물량의 동반 증가를 통해 전 지역 순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해외 영업총이익 비중은 연간 72%를 차지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75%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럽 시장은 전년 대비 약18%를, 북미는 20%를, 중남미 시장은 약 36% 증가하며 해외사업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중국 시장은 전년 대비 9%, 서남아시아 14%를, 동남아시아는 13%, 중동은 약 30%로 지속적인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인력에 대한 투자가 증가한 반면 영업총이익 성장 및 내실경영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기존 사업 성장과 핵심사업 확장 그리고 주주기차 제고를 중점 추진 과제로 꼽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