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14℃

  • 인천 11℃

  • 백령 8℃

  • 춘천 13℃

  • 강릉 19℃

  • 청주 16℃

  • 수원 12℃

  • 안동 14℃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4℃

  • 전주 14℃

  • 광주 12℃

  • 목포 13℃

  • 여수 14℃

  • 대구 16℃

  • 울산 14℃

  • 창원 16℃

  • 부산 15℃

  • 제주 16℃

대홍기획, 정제된 고품질 데이터 반영 ‘디빅스 2.0’ 론칭

대홍기획, 정제된 고품질 데이터 반영 ‘디빅스 2.0’ 론칭

등록 2019.03.18 17:55

윤경현

  기자

채널·업종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분석 강화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희로애락 등 트렌드 강화

디빅스 2.0은 온라인 상의 소비자 버즈를 기반으로 소셜·검색·쇼핑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업종별 TPO 및 관심요인 분석, 브랜드 심화 분석, 모델 및 인플루언서 분석을 제공하여 시장 트렌드에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까지 마케팅에 특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디빅스 2.0은 온라인 상의 소비자 버즈를 기반으로 소셜·검색·쇼핑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업종별 TPO 및 관심요인 분석, 브랜드 심화 분석, 모델 및 인플루언서 분석을 제공하여 시장 트렌드에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까지 마케팅에 특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은 다음소프트와 함께 정제된 고품질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 트렌드 및 브랜드 소셜 현황을 실시간 분석하는 ‘디빅스 2.0(Daehong BIGdata Solution 2.0)’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빅스 2.0은 온라인 상의 소비자 버즈를 기반으로 소셜·검색·쇼핑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업종별 TPO 및 관심요인 분석, 브랜드 심화 분석, 모델 및 인플루언서 분석을 제공하여 시장 트렌드에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까지 마케팅에 특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최근 소셜네트워크(SNS)를 기반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생성되고 확산됨에 따라 대홍기획은 이를 빠르게 센싱하여 브랜드 마케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 급상승 이슈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소비자 버즈가 활발하게 상승하고 있는 키워드를 도출하기 위해 급상승 알고리즘에 따라 업종, 라이프스타일, 인물별로 최근 뜨고 있는 이슈들을 제공한다.

대홍기획 김유나 빅데이터마케팅 센터장은 “디빅스 2.0는 복잡한 키워드 입력 없이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정제된 고품질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핵심 이슈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교한 마케팅 택사노미와 분석 수준별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보다 깊이있는 마케팅 임플리케이션을 도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홍기획은 4월 말까지 디빅스 2.0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향후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