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안성렬 기자
등록 :
2019-01-02 10:53
관련 태그

#의왕시

#김상돈

[신년사]김상돈 의왕시장 "진정한 시민자치시대 열겠다"

김상돈 의왕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그리고 7백여 공직자 여러분!
2019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행운과 재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기운을 듬뿍 받으시고, 풍요로움과 번영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시민의 열망을 안고 출범한 민선7기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시정발전을 이끌어 온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지난 해 7월 의왕시장에 취임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 운영과 시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의왕을 만들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 이제, 과거의 잘못된 관행과 적폐를 청산하고,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 붓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해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시정 주요정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역 현안사업의 해결과 백운지식문화밸리 및 장안지구 개발 등 진행 중인 각종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시민의 최대숙원사업인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간 복선전철사업의 조기 착수를 위해 관계기관 및 인근 시와의 협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내손동 예비군훈련장은 지역 국회의원, 국방부 등과 긴밀히 협의하여 최대한 이전을 앞당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손동 동안양변전소는 빠른 시일 내 옥내화를 마무리하고, 개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신속히 행정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백운지식문화밸리, 장안지구 개발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입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행정서비스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도시주거환경 정비사업은 주민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비사업 점검반도 지속적으로 구성․운영할 계획입니다.

둘째, 소통과 참여의 열린 시정을 획기적으로 확대하여 진정한 시민자치시대를 열겠습니다.

시민이 주인되는 진정한 시민자치, 주민자치의 실현을 위해 시민정책단, 시민감시단, 미래위원회 등 시민참여 기능을 활성화하여 중요정책에 시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고, 주민참여 예산제를 적극 확대하여 시정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습니다.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겠습니다.

30억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소상공인 경영 컨설팅 및 점포환경 개선 지원을 통해 지역 골목상권과 소상공인 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올해 말 준공 예정인 의왕테크노파크에 첨단유망기업을 유치하고,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향후 진행되는 각종 도시개발사업에 지식기반시설 등의 자족기능을 강화하여 많은 일자리가 생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실업문제 해결과 효율적인 청년정책 수행을 위한 전담팀을 신설하고, 일자리센터 및 새일센터, 통합노인일자리센터를 통해 더 많은 더 좋은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습니다.

넷째,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찾아가는 복지플래너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시립어린이집 확충, 육아나눔터 설치 확대, 여성친화도시 조성, 치매안심센터 확대 설치, 장애인 복지 확충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다 많은 시민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확보하고, 친환경 먹거리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부곡동 장안지구와 포일커뮤니티센터 내에 청소년 문화의 집을 설립하여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을 통해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유치원 통원차량에 대한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여섯째, 지속가능하고 편안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부족한 도시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시민 생활편의를 증진하겠습니다.

의왕역 환승주차장 주차빌딩 건립,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마을버스 노선 신설 등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만들고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오전동 어린이공원은 올해 상반기까지 조성을 완료하겠습니다. 모락산 둘레길을 보완하고, 가까운 산과 하천, 호수를 편안하게 찾을 수 있도록 쾌적한 도심 속 산책길 및 도시숲 조성에도 힘쓰겠습니다.

2020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의왕을 만들기 위하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시민과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우선, 시민주도로 자연학습공원에 공공기관용으로는 경기도 최대인 500㎾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재생에너지의 메카로 만들고, 교육의 장으로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화와 생활체육이 풍요로운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2022년까지 고천행복타운 내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을 건립하고, 왕곡동 일원에 야구장을 조성하여 문화체육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공공체육시설 조성 및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다양한 축제와 문화예술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공정과 투명, 대화와 타협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오로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만을 위해 7백여 공직자와 함께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어 가는 데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해년 새해,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신한금융지주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유진그룹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