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경기도의회 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분과별 담당의원제` 논의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는 28일 분과별 담당의원제 논의 및 경기도 경제실 소상공인과 업무보고 관련 회의를 개최했다.

분과별 담당의원제는 민생실천위원회를 청년‧여성‧노인분과, 소상공인‧자영업분과, 비정규직‧직능단체분과 등으로 구분한 것으로 효율적인 민생위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분과별 주요 기능 및 역할 등 세부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민생위 서형열(구리1, 건설교통)위원장은 "분과별 담당위원제 운영을 통해 도민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전문적인 정책 개발을 이뤄내겠다"며 "향후 간담회 및 토론회, 현장방문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 경제실 소상공인과의 △2018년도 경기도 제1회 추경예산안(소상공인분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정책 △(가칭)경기시장상권진흥원 설립 추진 등 관련 업무보고가 있었고 위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민생위 부위원장인 김미리(남양주1, 제2교육)의원은 "전통시장 노후거리 활성화 사업 등의 시‧군 선정 시 구체적 심사 기준을 마련하고 위급성, 안전성 등 지원이 시급한 전통시장을 우선 선정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간사인 김경호(가평, 기획재정)의원은 "현재 소상공인에 대한 문제는 점점 더 중요하게 다가오고 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과 관련한 정책 개발 및 효율적인 사업 예산 활용을 위해 집행부와 민생위가 함께하는 방안을 마련해야한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