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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프렌즈 디자인 AI스피커 ‘프렌즈’ 공개

네이버, 라인프렌즈 디자인 AI스피커 ‘프렌즈’ 공개

등록 2017.10.17 15:03

김승민

  기자

사진=네이버 제공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17일 네이버-라인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두번째 스마트스피커 ‘프렌즈(Friends)’를 공개했다.

프렌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378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확보했으며 연속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사운드 출력도 10W Class D Amp를 적용해 야외에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양방향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해 타 기기와의 호환성도 높였다. 이를 통해 타 기기에서 재생한 음악을 프렌즈로 듣거나 프렌즈를 차량 스피커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차량 이동 중에도 클로바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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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즈 정가는 12만9000원이며 오는 26일 네이버뮤직 이용권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프로모션은 네이버뮤직 무제한 1년 이용권 포함한 할인가 9만9000원으로 진행된다. 이후 ▲온라인 네이버 스토어 ▲라인프렌즈 온라인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토어 이태원·가로수길 매장에서도 프렌즈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앞서 AI플랫폼 클로바는 지난 5월 출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1·2차 판매 이벤트 모두 매진을 기록한 스마트스피커 ‘웨이브(WAVE)’를 통해 사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보했다. 음성 명령을 통한 ▲음악 재생 ▲생활 정보 검색 ▲일정 브리핑 ▲교통 정보 ▲장소 추천 ▲영어 대화 등 생활 밀착형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달 중에는 일정 관리, 11월 중에는 ▲배달음식 주문 기능이 더해질 예정이다. 점차 쇼핑, 예약, 내비게이션, 메시지 음성 제어 등 AI 스피커를 통한 지원 기능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클로바 관계자는 “지난 웨이브 1, 2차 판매 이벤트가 모두 성황리에 매진을 기록하며 스마트스피커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클로바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생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진행하고 생활 밀착형 기능들도 추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한 ‘페이스(FACE) 등 다양한 라인업의 스마트스피커를 준비 중이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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