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쇼핑몰을 개설하고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쇼핑몰은 웹 기반 환경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 앱 기반 환경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아임쇼핑)의 경우 안드로이드 계열은 12일부터, 애플 운영체제인 iOS 기반은 20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모바일쇼핑몰에서는 TV 홈쇼핑 생방송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TV에서 이미 판매된 상품들도 접할 수 있다.
특가상품인 ‘아임딜’ 상품도 선보인다. TV홈쇼핑에서 판매하지는 않았지만 젊은층이 선호하는 제품을 위주로 선별해 판매한다.
이와 함께 아이디어 제품 등 창조혁신제품을 소개하는 ‘창의혁신관’도 개설했다. 가격과 재고 확보 한계 등으로 인해 TV홈쇼핑 입점에 어려움을 겪었던 아이디어 제품들을 선보인다.
인터넷?모바일 쇼핑몰은 TV와 마찬가지로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만을 100% 취급한다. 기존 인터넷·모바일 쇼핑몰과 비교해 상품 수는 적지만 우리 중소기업과 농어민이 제작하고 생산한 제품이 판매될 수 있는 창구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오프라인 매장 연계는 물론 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유통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몰 오픈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 중소기업과 농어민이 소비자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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