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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통합감사 시스템 구축으로 소비자 보호 강화

KDB생명, 통합감사 시스템 구축으로 소비자 보호 강화

등록 2015.02.05 11:29

이나영

  기자

KDB생명(조재홍 사장)은 금융감독원의 보험상품 상시감시 지표를 반영한 통합감사 시스템 구축을 완료 했다고 5일 밝혔다.

통합감사 시스템은 보험상품 판매부터 보험금 지급·고객정보 보호까지 보험영업 활동의 실시간 감시를 통해 소비자 피해 가능성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이다.

만약 특정 설계사의 계약이 조기해약, 유지율 불량 등 불건전 영업의 징후를 보이면 대상 설계사는 실시간으로 감시대상으로 자동 분류되고 감사부서에 통보되게 된다.

이를 통해 모집 질서 문란 행위를 조기에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6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구축된 이 시스템은 불완전판매, 계약유지, 보험금 지급 등 11개 테마의 48개 상시감시 지표로 구성됐다.

특히 금감원이 지난해 8월 구축한 ‘보험상품 상시감시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주요지표를 이 시스템에도 반영해 감독 당국의 상시 감독 수준과 눈높이를 맞추고자 했다.

KDB생명 박근우 감사팀장은 “금감원의 상시감시 지표를 반영한 통합감사 시스템의 구축은 생보업계 처음”이라며 “이 시스템을 통해 내부통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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