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1박2일’ 이민호 닮은꼴, 세종고 수학선생님 정일채 ‘일베 논란’에 해명

세종고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에 사과. 사진=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1박2일' 세종고 김탄 정일채 선생님이 연예인 못지 않은 비주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일베 논란에 해명하고 나섰다.

13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 2일'에서는 '선생님 올스타'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멤버들은 각 학교에 찾아가 자신에게 주어진 미션에 맞는 선생님을 찾아오는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 김주혁은 '세종고 김탄'을 찾으라는 지령을 받고 세종고로 향했고, 배우 이민호 뺨치는 비주얼과 훤칠한 키의 '세종고 김탄' 정일채 선생님을 찾은 김주혁은 "정말 훈훈하시네"라며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정일채 선생님은 여학생들에 대해 "화장을 너무 많이 하고 온다. 짧은 치마도 그렇다. 보기 안 좋다"며 "폼클렌징이 교무실에 비치돼 있어 세수하고 오라고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고 수학선생님 정일채 선생님은 186cm의 큰 키와 훈훈한 외모를 자랑한다. 특히 29세의 정은채 선생님은 온라인상에서 '세종고 훈남 선생님'으로 유명하다.

실제 정일채 선생님은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서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는 인물이다. ‘세종고 얼짱’ ‘세종고 김탄’이라 불리며 남학생들보다 더 학생 같은 외모로 일대 여학생들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 뿐만 아니라 SNS상에서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스타이기도 하다.

하지만 방송이 끝난 직후 복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정일채 교사가 과거에 썼던 댓글이 올라왔다. 해당 댓글에는 '이러다가 굶어 죽으면 노무현과 같은 반열에 오르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북끄러운 줄 알아야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일채 교사를 일베 회원으로 의심했다.

논란이 확산되면서 정일채 교사는 서울시립대학교 온라인 게시판에 장문의 사과글을 게재했다.

세종고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1박2일 세종고 수학선생님, 진짜 교사 맞아?" "1박2일 세종고 수학선생님, 이민호 정말 닮았다" "1박2일 세종고 수학선생님, 세상은 불공평하군" "1박2일 세종고 수학선생님, 정말 인기 폭발이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세종고 정일채 선생님 사과 글]

정일채 교사는 “안녕하십니까.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은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습니다.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 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 입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 성향과는 상관없는 비방의 글들이며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중입니다. 이제 와서 그 글들을 주워 담을 수 없으나 분명히 밝히고 사과 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모든 댓글들을 삭제했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합니다. 정말 시립대 동기, 선배, 후배님들께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학교의 명성에 누를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당시 글에 대해 철없는 행동이었다고 스스로 지적했다.

이어 일베 회원 논란에 대해 정일채 교사는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모자랐던 저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말 한마디, 댓글 한마디도 신중히 생각하고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