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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게임 부문 독립···전문성 확보 시장 경쟁력 강화

다음, 게임 부문 독립···전문성 확보 시장 경쟁력 강화

등록 2014.05.08 16:38

김아연

  기자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게임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게임 사업 부문을 분리, 독립시키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PC, 모바일 게임 등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에 강력한 경쟁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성을 가진 신속한 의사결정 구조가 필요하다는 경영진의 판단에 따른 것으로 게임부문 분리 일정은 오는 7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독립 법인은 전문 브랜드와 독자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기대작 ‘검은사막’ 등 온라인 게임 라인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검은사막’은 2차에 걸친 CBT를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키며 장기흥행 초석 마련을 검증 받은 바 있다. 특히 뛰어난 그래픽과 화려한 이펙트가 강점인 다중접속1인칭슈팅게임(MMOFPS) ‘플래닛사이드2’ 역시 1차 CBT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크라이엔진3로 제작된 차세대 골프게임 ‘위닝펏’도 2차 CBT 후 연내 정식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홍성주 다음게임부문장은 “게임사업부문의 분사를 통해 경영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독립경영을 통한 권한과 책임을 확대, 공격적으로 게임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최근 CBT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검은사막’, ‘플래닛사이드2’, ‘위닝펏’ 등의 라인업을 분사법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게임시장에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은 2차 비공개테스트(CBT) 단계지만 게임성 전반을 검증하기 위해50레벨까지 콘텐츠를 공개하고 완성도 및 전투 역동성에 대해 변함없는 호응을 얻고 있다. 테스트 기간 중에도 하루 수십 건의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으며 오는 11일까지 진행될 2차 CBT 결과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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