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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매트리스 시장 공략 본격화···에이스-시몬스 도전장

현대리바트, 매트리스 시장 공략 본격화···에이스-시몬스 도전장

등록 2014.04.17 17:09

박수진

  기자

현대리바트, 매트리스 시장 공략 본격화···에이스-시몬스 도전장 기사의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가 5000억원 규모의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신개념 매트리스 제품을 통해 선두업체와의 격차를 좁히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리바트는 17일 리바트하우징 서울 도곡전시장에서 신개념 매트리스 ‘엔슬립(enSleep) 매트리스’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매트리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엄익수 현대리바트 상무는 “국민 소득수준 상승과 함께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 유명 브랜드만을 보고 제품을 고르기보다는 기능과 효과를 따져 구매하는 가치소비 패턴이 늘고 있다”면서 “이번 엔슬립 매트리스 출시를 통해 선두업체들과 경쟁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가 자체 매트리스 브랜드를 개발해 론칭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그 동안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와 국내 OEM 매트리스만 판매해왔다.

현대리바트 측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향후 3년 안에 시장점유율을 현재의 2%에서 1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매출 목표도 올해 200억원, 3년 내 500억원 달성으로 잡았다.

이날 공개한 신제품 ‘엔슬립 매트리스’는 세계적 매트리스 전문기업 스프링에어사와 공동 개발해 만들었다. 국내에선 처음 ‘멀티 레벨 슬립센스 7존 스프링 시스템’을 적용해 머리, 어깨, 등, 엉덩이, 허벅지, 다리, 발 등의 매트리스 스프링 높이를 달리했다. 몸의 곡선을 따라 압력을 분산해 준다는 게 리바트 측의 설명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미국 스프링에어사에서 측정한 결과, 기존 포켓형 스프링 매트리스 제품 대비 멀티레벨 방식은 약 16% 높은 체압 분산 효과를 확인했다”며 “현재 국내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존 포켓형 스프링 제품과 달리 매트리스 가장자리의 와이어를 없앤 것도 눈에 띈다. 기존 매트리스 제조사의 포켓형 스프링의 경우 스프링을 고정시키기 위해 스프링 상단을 와이어로 연결하지만 엔슬립 포켓형 스프링은 이 와이어를 제거하고 밀도 높은 폼케이스로 스프링 사방을 둘러 고정시켰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와이어를 제거해 소음과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밀도 높은 폼케이스 사용으로 매트리스 가장자리 20%의 꺼짐 현상도 크게 줄여 완벽한 포켓형 스프링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엔슬립 매트리스 출시에 맞춰 이달 31일까지 전국 리바트스타일샵 및 대리점에서 엔슬립 9, 7시리즈 구매시 베스트 침대 3종 (그린티, 허브, 에프터티)의 프레임을 1만원에 제공하고, 쿨젤 베개 2개도 함께 증정한다.

박수진 기자 psj627@

뉴스웨이 박수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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