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정재우 연구원은 “20일 네이버는 일본 동경에서‘Hello, Friends in Tokyo 2013’라는 LINE 관련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이용현황, 플랫폼전략, 글로벌전략 등에 대해 발표했다”며 “라인 가입자는 2억3000명을 돌파해 매 1시간마다 6만3000명의 신규유저가 유입되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라인 게임은 현재 36종이 출시되어있고, 누적 1억9000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며 “일본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컨퍼런스 현장에서 자체개발(NHN엔터 개발) 게임을 포함해, 한국게임 일본게임, 유럽게임 등 11종의 신규게임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LINE의 글로벌화 전략 또한 현재진행형인데 현재 17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고, 다양한 로컬컨텐츠를 제공하며, 현지파트너와 제휴하는 등 현지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편 9월 중 일본과 대만에서 LINE 앱 스토어를 런칭할 예정”이라며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컨텐츠 구매 가능하고 기존 앱스토어를 벗어나 다양한 경로를 통한 현금화 확대가 이루어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장원석 기자 one218@
뉴스웨이 장원석 기자
one21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