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최장 9일···매진 사례 속출· 90% 넘는 예약 실적 보여
22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 18∼22일 5일의 추석연휴 덕분에 상당수 여행사의 해외여행 상품이 매진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여행사의 상품은 90%가 넘는 예약 실적을 보이고 있다.
모두투어의 경우 거의 모든 여행상품이 매진됐으며 추석을 한달 가량 앞두고 예약률이 90%를 넘어셨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일본 상품이나 동남아 상품은 일찌감치 동났다”며 “이틀 휴가를 더 내면 갈 수 있는 13일짜리 상품은 태국의 푸껫과 베트남 하롱베이, 필리핀 세부, 태국 방콕 등 상품이 일부 와 일본은 도시지역인 오사카와 후쿠오카 규슈 등만 몇 자리가 남았다”고 설명했다.
내일투어도 가까운 동남아 지역 상품이 일찌감치 마감됐고 일본은 도쿄와 오사카에만 일부 여분이 있으며, 미주는 일반 상품보다 80∼100만원 이상 비싼 좌석만 남았다.
하나투어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추석연휴 괌이나 사이판, 푸껫 등 인기 지역 상품은 이미 석 달 전에 예약이 완료됐다.
추석 연휴가 길어지면서 전반적인 여행객 수도 늘었다. 하나투어를 통해 올 추석 예약을 확정한 사람은 3만1500명으로 지난해 2만6600명보다 18.4% 늘었다.
레드캡 여행사도 현재 95% 정도의 예약 완료율을 보이고 있다. 인기 있는 푸껫 등 동남아지역은 일찌감치 마감이 됐다. 좌석이 남은 곳은 필리핀 세부와 다음 달 14일 출발하는 동유럽 일부 지역 뿐이다.
상황이 이렇자 업계는 전세기 투입 등을 통해 추가적인 좌석 확보에 나섰다. 하나투어는 최근 전세기를 추가 투입, 추석연휴 직전인 다음 달 17일 출발 기준 방콕과 코타키나발루, 보라카이 상품을 추가로 확보했다. 또 연휴가 시작되는 18일에는 중국 장사와 장가계, 대만과 발리, 후쿠오카 좌석을 일부 확보했다.
여행업계 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추석연휴가 길다 보니 인기지역은 일찌감치 마감이 되고 남은 좌석을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면서 “상대적으로 여행 일정이 긴 크루즈 상품을 고려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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