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LIG투자證 “이마트, 3Q 정규직 전환 인건비 반영”

LIG투자증권은 13일 이마트에 대해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건비 반영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보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이지영 연구원은 “이마트가 의무 휴업 등 영업규제로 인해 매출이 역성장하는 상황속에서도 이익을 신장하며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며 “5월 매출은 8748억원으로 0.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761억원으로 7.3%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당초 우려했던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건비 증가는 이번 실적에는 의미 있게 반영되지 않았다”며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건비 반영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건비 상승은 연 700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마트 영업이익의 10%에 해당한다.

이 연구원은 “주가 바닥인건 확실하나 본격적인 상승은 3분기 이후로 전망된다”며 “작년 3분기 의무휴업이 잠시 중단되어 전년 베이스가 다시 높아졌고 정규직 전환비용도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박지은 기자 pje88@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