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장 잡아라…네이버·카카오 힘겨루기
국내외 콘텐츠 시장 확대에 발맞춰 네이버와 카카오도 사업역량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뿐 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선점을 위한 양 사의 투자 속도가 빨라지는 모양새다. 26일 관 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관련 보고서를 통해 올해 콘텐츠 산업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5% 이상 성장, 122조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카카오페이지의 연간 거래액은 2014년 130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엔 2200억원으로 증가, 1년 사이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