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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롯데헬스케어, '캐즐' 첫 공식 마케팅···스카이런서 2000명 확보

유통·바이오 유통일반

롯데헬스케어, '캐즐' 첫 공식 마케팅···스카이런서 2000명 확보

등록 2024.04.22 08:49

김제영

  기자

2024 스카이런 참가자가 롯데헬스케어 캐즐 홍보 부스에서 운영하는 포토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헬스케어 제공2024 스카이런 참가자가 롯데헬스케어 캐즐 홍보 부스에서 운영하는 포토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헬스케어 제공

롯데헬스케어가 플랫폼 출시 이후 처음으로 공식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롯데헬스케어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2024 스카이런(SKY RUN)'에서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열고 약 2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수직 마라톤으로, 지난 2017년 처음 시작됐다. 지난해까지 누적 8000여명이 참여하며 국내 대표 이색 스포츠 대회다. 20일에는 일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21일에는 롯데그룹 임직원이 참가하는 '패밀리런(Family Run)'으로 진행됐다.

롯데헬스케어는 올해 처음으로 공식 후원사에 선정돼 행사에 참여했다. 본 행사 시작 전부터 스카이런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레이스 키트'에 DTC(소비자 직접 시행) 유전자 검사 상품 프롬진(Fromgene)을 포함시켜 발송하고 추첨을 통해 스카이런 참가권 총 30매를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

스카이런 행사 당일인 20일과 21일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 홍보 부스를 만들고 캐즐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행사로 약 2000여명의 방문객이 홍보 부스를 찾았다.

롯데헬스케어는 수직 마라톤 경기가 진행되는 롯데월드타워 내부에서도 마케팅을 진행했다. 캐즐 플랫폼의 '운동 기록' 기능, 유전자 검사 결과로 제공되는 캐릭터를 활용해 응원 메시지 등을 경기장 계단에 부착했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스카이런은 롯데그룹의 상징적인 스포츠 행사인 만큼, 헬스케어 계열사이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했다"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캐즐 플랫폼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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