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1%를 기록했다. 이어 ▲LG전자 19% ▲GE 18% ▲월풀 15% 순으로 나타났다.
수량 기준 점유율도 삼성전자가 19%로 1위였다. 수량 기준 점유율은 ▲GE 17% ▲LG전자 16% ▲월풀 1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또 소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브랜드도 삼성전자가 32%로 가장 높았다. LG전자는 29%, GE와 월풀은 각각 28%였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을 향상한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미국 가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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