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5% 증가한 216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318억원으로 전년보다 70억원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2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억원 줄었다.
11번가는 올해 '11번가 2.0'으로의 전환을 선언하면서 기본 경쟁력과 신성장동력을 모두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올해를 반등 원년으로 삼고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기반한 '11번가 2.0' 가치 증대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11번가는 ▲2월 신선식품(신선밥상) ▲2월 명품(우아럭스) ▲4월 중고·리퍼(리퍼블리) 등 연이어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아럭스는 지난 4월 론칭 첫 달(3월) 대비 구매회원 수가 32% 증가했다. 리퍼블리는 연말까지 목표했던 약 1500종 리퍼 상품 입점 계획을 론칭 첫 달에 초과 달성했다. 신선밥상은 론칭 첫 달인 2월 대비 구매회원 수가 33%(4월 기준) 늘었다.
11번가의 1분기 직매입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501%)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118%) 증가했다.
11번가를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11번가의 모바일 앱 월평균 방문자 수(MAU, 안드로이드 기준)는 지난해보다 약 60만명 증가한 월 933만명을 기록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신성장동력 사업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특히 3월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축소시키는 데 성공하는 등 사업계획에 맞춰 영업손실률을 개선하면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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