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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

등록 2021.11.08 17:54

정혜인

  기자

사진=국순당 제공사진=국순당 제공

국순당은 지난 6월에 리뉴얼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리뉴얼 이후인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판매량이 리뉴얼하기 전 4개월(2월~5월) 대비 9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7월~10월) 대비도 판매량이 68.1% 늘어났다.

국순당은 지난 6월에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에 도입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유산균 등의 성분을 더 풍부하게 담았다.

디자인은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대한 차단했다. 여기에 ESG 경영의 실천으로 재활용을 위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포장으로 개선했다.

또 주요 편의점에 새롭게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늘어난 것과 기존 막걸리 주 취급점에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이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리뉴얼 이후 좋은 반응으로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가 꾸준하게 확대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맛과 디자인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판매량 증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막걸리의 기능성을 살리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과 안전한 제품개발을 위해 꾸준한 제품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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