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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우리은행, ‘우리원뱅킹’에 택배 예약 서비스 오픈

금융 은행

우리은행, ‘우리원뱅킹’에 택배 예약 서비스 오픈

등록 2021.08.29 09:00

차재서

  기자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택배 플랫폼서비스 전문업체 파슬미디어와 함께 ‘우리원(WON)뱅킹 마이택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택배’ 서비스는 ▲기사 방문택배와 편의점택배 예약·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개인별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택배 운송 상태도 조회할 수 있는 원스톱 종합택배플랫폼이다.

‘택배예약서비스’는 우리원뱅킹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사 방문택배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중 선택 가능하다. 방문 희망일에 배송 기사가 집, 사무실 등 지정한 장소에 직접 방문해 물품을 수거해간다. 또 편의점택배는 CU, GS25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접수 후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해 물품을 접수하면 된다.

또 ‘택배배송조회서비스’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로 배송되는 물품의 운송 상태를 운송장 번호 없이 휴대폰 번호 인증만으로 자동 조회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우리은행은 파슬미디어와 함께 10월31일까지 ‘마이택배’를 통해 물품을 보내는 모든 이용자에게 배송비 3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중고거래와 재활용 문화 확산으로 개인간 택배거래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면서 “실손보험빠른청구, 우리아이계좌조회에 이은 우리원뱅킹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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