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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스텔바쟉 6월 코스닥 입성 “제2의 휠라코리아 성장 목표”

까스텔바쟉 6월 코스닥 입성 “제2의 휠라코리아 성장 목표”

등록 2019.05.28 16:36

이지숙

  기자

40여년 역사의 브랜드 헤리티지·디자인 역량 강점30~31일 일반청약 거쳐 6월 초 코스닥 시장 입성

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 사진=까스텔바쟉 제공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 사진=까스텔바쟉 제공

까스텔바쟉이 6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가속화한다.

글로벌 토탈 패션 브랜드 ㈜까스텔바쟉(대표이사 백배순)은 28일 여의도에서 백배순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공개(IPO)를 공식 선언했다.

골프웨어로 유명한 까스텔바쟉은 프랑스 오리지널 브랜드 기반의 토탈 패션 기업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쟝 샤를 드 까스텔바쟉이 론칭한 ‘까스텔바쟉’ 글로벌 상표권을 패션그룹형지㈜가 인수했고, 2016년 까스텔바쟉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

까스텔바쟉 브랜드 사업은 론칭 10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고, 2019년 3월 말 기준 전국에 200개 매장을 두고 있다.

까스텔바쟉의 강점은 40여년 역사의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와 독보적인 디자인 역량이다.

쟝 샤를 드 까스텔바쟉이 구축해온 브랜드 역사와 컨셉, 글로벌 인지도는 까스텔바쟉 브랜드 사업의 중추가 됐다는 평가다. 더불어 프랑스 파리의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가 유럽 감성을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개발하며 까스텔바쟉의 브랜드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고 있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은 실적으로 이어졌다. 까스텔바쟉은 2016년 설립 후 3년간 연평균 65.7%씩 성장하며 2018년 매출액 923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82억원, 영업이익 10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8.5%, 40.2% 증가했다.

회사는 상장 후 골프웨어 시장 성공 경험에 기반해 브랜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성장성 높은 스포츠캐주얼, 라이프 스타일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키치하고 팝아트적인 브랜드 컨셉을 살려 PET 의류/용품, 재능 공유 플랫폼, 키즈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신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 라이선스 비즈니스 확장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해외 지역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확실하게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우선 가스텔바쟉은 지난해 대만 기업 ‘킹본’과 골프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대만 현지에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중국 최대 골프용품 온라인 판매 업체인 ‘100골프’와 골프 부문 라이선스 계약을, 중국 티몰 B2C 온라인 ‘패션’ 부문의 최고 운영 사업자인 ‘이링쥬’와 캐주얼 부문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지난 4월엔 ‘코니글로벌’과 슈즈 부문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슈즈 부문에도 진출한 상태다. 해당 계약들은 모두 최소 수익이 보장되는 조건으로 미니멈 개런티 및 국내 상품 수출을 통한 수익과 향후 해외 파트너사 성장에 따른 러닝 개런티를 기대할 수 있다.

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는 “미주, 유럽 등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현지화된 제품 및 마케팅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공모자금을 적극 투자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과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휠라코리아와 같은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까스텔바쟉은 구주매출 168만7500주, 신주모집 67만5000주 등 총 236만2500주를 공모한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6000원~1만9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378억원~449억원이다. 5월 27~28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30~31일 청약을 받아 6월 초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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