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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안양세무서·박달2동·호계3동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안양시, 안양세무서·박달2동·호계3동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등록 2018.03.29 15:43

주성남

  기자

안양시, 안양세무서·박달2동·호계3동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기사의 사진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안양세무서, 박달2동,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오는 3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지난해 동안양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데 이어 안양세무서에도 무인민원발급기가 마련돼 각종 세무 업무에 필요한 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85종의 민원서류를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다.

박달2동 및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행정 효율을 높이고 민원편의를 제공한다. 가족관계등록부는 4월부터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노후된 범계역, 호계1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교체했다.

시는 주요 관공서, 지하철 역, 대형마트 등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이 쉬운 다중이용시설에 무인민원발급기 30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1일 약 1,000여건의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지하철역사 7개소는 365일 오전6시부터 밤12시까지 운영하며 한림대병원 및 샘병원은 365일 24시간 운영해 심야시간의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시민불편이 다소 나마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의 종류가 확대되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하는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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