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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GS칼텍스-오윈, 커넥티드카 커머스 협력

LGU+-GS칼텍스-오윈, 커넥티드카 커머스 협력

등록 2017.03.15 15:10

김승민

  기자

LG유플러스는 15일 GS칼텍스, 신한카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오윈과 세계 최초 커넥티드카 커머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는 15일 GS칼텍스, 신한카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오윈과 세계 최초 커넥티드카 커머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5일 GS칼텍스, 신한카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오윈과 세계 최초 커넥티드카 커머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들은 자동차 스마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와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상용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커넥티드카 커머스는 자동차에 결제 수단과 연동되는 디지털 아이디를 부여해 자동 결제 서비스나 O2O(Online to Offline)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상거래를 뜻한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활용하면 주유소 이용 시 할인혜택을 위한 보너스 카드나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 커피나 햄버거 같은 음식을 모바일로 사전에 주문하고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고 픽업할 수 있는 등 자동차 내에서 다양한 상거래 행위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설비나 공간적 제한 때문에 설치하기 힘든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늘고 소매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최근 커넥티드 카 시장은 IT업계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자동차 회사가 집중하고 있는 시장이다. 2020년까지 전 세계 약 2억2000만대 이상의 차량이 네트워크 연결로 커넥티드카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오윈 신성철 대표는 ″기술 중심의 스타트업으로서 커넥티드카 커머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시작을 LG유플러스와 GS칼텍스 신한카드와 함께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윈의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미래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편리하고 유용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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