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 서울 16℃

  • 인천 16℃

  • 백령 12℃

  • 춘천 15℃

  • 강릉 12℃

  • 청주 17℃

  • 수원 15℃

  • 안동 14℃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5℃

  • 전주 15℃

  • 광주 14℃

  • 목포 17℃

  • 여수 17℃

  • 대구 16℃

  • 울산 15℃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5℃

대한통운,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차지

대한통운,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차지

등록 2016.10.12 16:24

임주희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택배부문만족도 8년 연속 1위 선정돼

사진=CJ대한통운 제공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 택배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연간 7억 상자 이상의 택배를 취급했으며 업계 최초로 전국을 대상으로 오전 11시까지 물류센터로 입고된 주문상품을 당일 오후까지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 서비스인 ‘CJ The 빠른배송’을 출시했다.

또한 모바일화하고 있는 소비자 생활 습성 변화에 부응해 출시한 택배앱은 원터치를 기본 개념으로 설계했다.

이와 함께 택배접수 예약, 반품접수, 배송추적 등 기본 서비스는 물론 푸시 메시지 기능을 통한 택배 위치, 택배기사 방문일정 실시간 확인, 타 택배사 배송 추적도 가능케했다.

최근에는 1227억원을 투자해 전국 택배 서브터미널에 소형 자동화물분류기인 휠소터를 설치, 업계 최초로 분류 전과정 자동화를 추진, 택배기사들의 근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은 물론 고객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주희 기자 ljh@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