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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8기통 ‘럭셔리 쿠페 LC500’ 공개

[디트로이트 모터쇼]렉서스 8기통 ‘럭셔리 쿠페 LC500’ 공개

등록 2016.01.12 21:37

윤경현

  기자

2017년 日서 출시 예정..콘셉트카 LF-LC 양산

신형 럭셔리 쿠페 LC500은 를 새로운 장으로 이끄는 플래그쉽 쿠페로서 탄생한 LC500은 2012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 출품했던 콘셉트카 LF-LC를 양산화 시킨 모델이다. 사진=렉서스 제공신형 럭셔리 쿠페 LC500은 를 새로운 장으로 이끄는 플래그쉽 쿠페로서 탄생한 LC500은 2012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 출품했던 콘셉트카 LF-LC를 양산화 시킨 모델이다. 사진=렉서스 제공



렉서스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신형 럭셔리 쿠페 LC500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LC500의 출시는 2017년 봄 무렵으로 예정되어 있다.

신형 럭셔리 쿠페 LC500은 를 새로운 장으로 이끄는 플래그쉽 쿠페로서 탄생한 LC500은 2012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 출품했던 콘셉트카 LF-LC를 양산화 시킨 모델이다. 유수의 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LF-LC을 양산 모델로 발전시킨 것은 렉서스 브랜드에 변혁을 가져오는 도전이다.

차세대 렉서스를 상징하는 쿠페의 실현을 위해 기본으로 되돌아온 렉서스는 자동차의 골격인 FR 플랫폼을 새롭게 개발, 주행 성능을 도모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프런트 미드십의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한 저중심 설계와 고강성 차체, 신개발 멀티 링크식 서스펜션 및 카본 소재 등을 활용한 경량화를 통해 ‘더 날카롭고, 더 우아하게’를 키워드로 했다.

또한, 렉서스 F모델에서 계승한 V형 8 기통 5.0ℓ 엔진에, 새롭게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를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채용했다.

무엇보다 디자인에 압도된다. 저중심 이면서도 공격적인 스탠스를 실현하여 네 모서리의 타이어를 강조하는 펜더가 튀어 나온 입체감으로 쿠페로서의 민첩함을 표현. 각 부위의 표면은 선명한 곡면과 샤프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럭셔리 쿠페에 어울리는 우아함을 강조했다.

또한 전면부는 하단에서 보닛 후드로 이어지는 흐름을 강조하고, 차체와 일체화시켜 역동감을 높인 스핀들 그릴을 중앙으로, 신개발의 초소형 3연 LED 헤드 램프 유닛과 L자형으로 발광하는 LED 클리어런스 램프(데이라이트 기능 첨부)에 의해 우아한 인상을 연출한 것.

후면부는 프런트에서의 흐름을 받은 스핀들 형상의 테마를 채용. 후미등 외측으로부터 세로 아래 방향으로 뻗은 턴시그널 램프와 머플러 디퓨저의 좌우 하단의 배치와 맞춰 저중심이면서도 와이드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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