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 서울 27℃

  • 인천 25℃

  • 백령 17℃

  • 춘천 29℃

  • 강릉 28℃

  • 청주 28℃

  • 수원 26℃

  • 안동 27℃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8℃

  • 전주 28℃

  • 광주 27℃

  • 목포 25℃

  • 여수 24℃

  • 대구 28℃

  • 울산 23℃

  • 창원 25℃

  • 부산 23℃

  • 제주 20℃

CJ제일제당, ‘프레시안 by VIPS’ 네온컬러로 패키지 리뉴얼

CJ제일제당, ‘프레시안 by VIPS’ 네온컬러로 패키지 리뉴얼

등록 2015.07.03 08:39

이주현

  기자

CJ제일제당, ‘프레시안 by VIPS’ 네온컬러로 패키지 리뉴얼CJ제일제당, ‘프레시안 by VIPS’ 네온컬러로 패키지 리뉴얼


CJ제일제당의 냉장 드레싱 브랜드 ‘프레시안 by VIPS’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형광톤의 네온컬러를 사용해 제품명을 강조하고 매대에서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존 패키지는 견과류와 과일 등 제품 원재료의 원물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업체별로 디자인이 비슷해 매대에서 한 눈에 구분할 수 없었다.

이에 네온컬러가 형광톤인만큼 눈에 잘 띈다는 점과 드레싱의 주요 고객층인 2030 여성이 선호하는 색상이라는 점에 착안해 리뉴얼이 진행됐다.

특히, 네온컬러는 수영복, 네일, 화장품 등의 패션/뷰티 아이템에 사용되는 색상이라는 틀을 깨고 식품 패키지 디자인에 사용한 것은 색다른 시도로서, 젊은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리뉴얼을 알리기 위해 오는 15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와 CJ제일제당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30 여성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네온컬러 색상의 래쉬가드와 팬츠, 배럴(BARREL) 선글라스, 트라이앵글 비키니, 젤 네일 kit 등의 휴가철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리뉴얼된 제품의 사진이나 이벤트 페이지 URL을 자신의 SNS에 ‘#네온썸머챌린지’, ‘#네온드레싱’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된다.

CJ제일제당 ‘프레시안 by VIPS’는 브랜딩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전국 주요 VIPS 매장 내에서 체험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빕스 드레싱데이’를 지정해 ‘프레시안 by VIPS’ 드레싱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테이블마다 샘플링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프레시안 by VIPS’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눈에 잘 띄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소비자가 VIPS 샐러드바를 이용하며 경험했던 드레싱이라는 것을 더 잘 기억하고, 실제 구매로 연결되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드레싱 마케팅담당 이주은 부장은 “이번 리뉴얼은 드레싱 시장에서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탈피하고, 주요 고객층인 2030 여성들의 패션/뷰티 트렌드를 식품에 반영한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하고,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프레시안 by VIPS> 드레싱 브랜드가 젊고 건강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