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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브랜드 ‘에스콰이아’ 매각···사업부별 매각방식도 염두

구두브랜드 ‘에스콰이아’ 매각···사업부별 매각방식도 염두

등록 2014.12.29 13:45

김효선

  기자

사진=에스콰이어 제공사진=에스콰이어 제공


구두브랜드 에스콰이아가 인수합병(M&A) 매물 시장에 나왔다.

에스콰이어는 29일 공개경쟁 입찰방식으로 기업을 매각하며 매각주관사는 딜로이트안진이 선정됐다.

일괄매각방식이 원칙이나 투자자의 제안에 따라 사업부별 매각방식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인수의향서 제출기한은 내년 1월23일이다.

최근 EFC는 수년간 매출감소로 자금난을 겪다가 올해 3월 기업개선작업을 신청하고 부동산 매각을 포함한 경영정상화 방안을 노력했지만 채권단과 최종합의에 실패하면서 지난 8월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전국적으로 유통채널을 280여개 보유한 국내 제화시장 2위의 업체로 이번 매각 건이 성사되면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게 EFC 입장이다.

한편 EFC가 운영 중인 브랜드는 에스콰이아를 비롯해 영에이지, 미스미스터, 소노비 등이다. 작년 실적은 매출 1563억원, 영업손실 62억원을 기록했다.

김효선 기자 mhs@

뉴스웨이 김효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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