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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2014서 ‘고효율 가전’ 전면 내세운다

LG전자, CES2014서 ‘고효율 가전’ 전면 내세운다

등록 2014.01.01 15:02

최원영

  기자

LG전자_CES2014_프렌치도어 냉장고(LMX30995ST):  LG전자가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4 CES'에서 '고효율'은 물론 '친환경'까지 고려한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전시한다. 이 제품은 독자기술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와 고효율 단열재 탑재로 대용량임에도 동급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을 구현한다. (사진 = LG전자)LG전자_CES2014_프렌치도어 냉장고(LMX30995ST): LG전자가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4 CES'에서 '고효율'은 물론 '친환경'까지 고려한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전시한다. 이 제품은 독자기술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와 고효율 단열재 탑재로 대용량임에도 동급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을 구현한다. (사진 = LG전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오는 7일(현지시간)부터 4일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가전전시회 ‘2014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고효율 가전’을 대거 전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 전시관 내 326 평방미터(㎡) 규모의 생활가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시간, 에너지, 공간 사용 등을 최소화하는 생활가전 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는 ‘터보워시(TurboWashTM)’ 기능을 탑재, 표준세탁 기준으로 평균 세탁시간을 20 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 3종(모델명 WM8000HVA, WM8500HVA, WM4070HVA)을 전면에 내세운다.

특히 5.2 큐빅피트 대용량을 적용한 ‘WM8000HVA’는 뛰어난 에너지효율과 성능을 모두 인정 받아 최근 CEA가 발표한 ‘친환경 설계 및 지속 가능 기술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회에 공개된 세탁기 전 제품은 DD모터 기반의 6모션 기술로 세밀한 제어 기술을 통해 강력한 세탁력과 옷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세계최초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의류 건조기 신제품 라인업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이 기술은 기존 건조기에서는 버려지던 배기구의 열에너지를 히트펌프(Heat-Pump)로 재활용해 전력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또 건조기 신제품은 사용자가 상하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문을 열 수 있도록 ‘2 웨이 도어(2 Way Door)’를 채용해 편리함 까지 더했다.

LG전자는 냉장고 라인업 구성에 ‘고효율’은 물론 ‘친환경’까지 고려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전 제품이 美 환경보호청이 부여하는 에너지효율 인증라벨 ‘에너지 스타(ENERGY STAR)’를 획득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미국 에너지국의 표준 기준보다도 에너지 효율을 20% 높여 ‘비용절감’과 ‘환경보존’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낸다. 독자기술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와 고효율 단열재 탑재로 대용량임에도 동급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을 구현한다.

LG전자는 2012년 ‘3 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에 최초 탑재해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를 ‘4 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고 문 전체를 열어야 하는 횟수를 줄여 전기료 부담을 최소화해 준다. ‘3 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냉기 손실을 최대 47%까지 낮춰준다.

미국에 처음 소개되는 사각 로봇 청소기 ‘홈봇 스퀘어’(모델명 VR6370VMNC)는 기존 원형 디자인 대비 1.5cm 더 길어진 솔로 벽면 및 모서리 구석 청소 효율을 기존 84%에서 94%로 10% 가량 높였다. 이미 청소한 구간을 파악해 청소시간과 에너지사용량을 최소화한다. 이 제품은 ‘일반 소비자가전 부문’ CES 2014 혁신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LG전자는 예열 과정을 최소화해 조리시간을 20% 단축시켜주는 전기오븐레인지(모델명 LDE3037ST)도 전시한다. 이 제품은 화학세제 없이도 짧은 시간 안에 청소가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LG전자는 주요 제품들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도 강조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홈챗’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사용자가 영어 또는 한국어로 “로보킹, 청소는 언제 했어?”라고 물으면, 로보킹이 “오늘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지그재그 모드로 청소를 완료했어요”라고 대답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한 ▲냉장고 식료품 목록 및 보관기간 확인 ▲세탁기 또는 로봇 청소기 제어 및 모니터링 ▲전기오븐의 조리조건 설정 기능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프리미엄 주방 가전 패키지 ‘LG 스튜디오(Studio)’도 선보인다. ‘LG 스튜디오’는 개별 가전제품 다수를 단순히 한 데 모으는 대신 일체감과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공간효율을 극대화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최소한의 시간과 에너지로 최대의 소비자 편의를 이끌어내는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세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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