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 서울 26℃

  • 인천 25℃

  • 백령 21℃

  • 춘천 27℃

  • 강릉 27℃

  • 청주 25℃

  • 수원 25℃

  • 안동 26℃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6℃

  • 전주 25℃

  • 광주 27℃

  • 목포 23℃

  • 여수 23℃

  • 대구 28℃

  • 울산 22℃

  • 창원 25℃

  • 부산 22℃

  • 제주 20℃

CJ그룹, 응답하라 1994 열풍에 덩달아···

CJ그룹, 응답하라 1994 열풍에 덩달아···

등록 2013.12.18 11:17

김아름

  기자

응답하라 1994 윤진 역의 도희./사진=CJ 제공응답하라 1994 윤진 역의 도희./사진=CJ 제공


전 국민을 응사앓이에 빠뜨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신드롬이 SNS에서도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응사’ 출연 배우들의 ‘CJ ONE 응사 이벤트’ 영상이 페이스북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2초에 한 명 이상 ‘좋아요’를 누르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이다.

세계 최대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에서 ‘윤진’ 공약 영상은 160만건 이상, ‘바람 3인방’ 공약 영상은 150만건 이상 노출됐다.

영상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시작한지 2주 만에 CJ ONE 페이스북 팬은 무려 25만명 이상이 늘었으며 지난 9일에는 단 하루 만에 4만5000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다. 이는 2초에 한 명 이상이 CJ ONE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른 셈이다.

급격한 동접자수 폭주에 따라 페이스북으로부터 자동 차단되는 이례적인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응사’ 패러디 영상 신드롬에 힘입어 지난 15일 CJ ONE 페이스북은 팬 30만명을 돌파해 동종 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수의 팬을 확보하게 됐다.

CJ ONE은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2000원 상당의 쿠폰을 100% 지급하고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윤진’, ‘바람 3인방’이 직접 싸인한 응사 선물세트, 응사 OST, 싸이 콘서트 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I LIKE CJ ONE 이벤트’를 이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러한 ‘응사’ 열풍은 CJ 그룹 전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CJ 그룹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CJ 연말 최대 이벤트’ 중 하나인 ‘뚜레쥬르 피규어 케이크 이벤트’도 연일 화제를 모으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응모를 통해 당첨된 주인공의 모습을 3D 프린팅 피규어로 제작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증정하는 이 행사는, 이벤트 시작 10일만에 3만명 이상이 응모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 기간에 온라인을 통한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판매가 4만여 건에 이르는 등 매출 면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노희영 CJ그룹 브랜드 전략 고문은 “앞으로도 문화창조기업으로서 CJ 그룹이 보유한유니크한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고객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