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 월요일

  • 서울 17℃

  • 인천 16℃

  • 백령 15℃

  • 춘천 16℃

  • 강릉 14℃

  • 청주 18℃

  • 수원 15℃

  • 안동 16℃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6℃

  • 전주 16℃

  • 광주 15℃

  • 목포 16℃

  • 여수 21℃

  • 대구 19℃

  • 울산 16℃

  • 창원 18℃

  • 부산 17℃

  • 제주 15℃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 "올해 고객만족도 극대화"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 "올해 고객만족도 극대화"

등록 2013.04.18 18:56

윤경현

  기자

기자들의 질문을 경청하는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대표.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기자들의 질문을 경청하는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대표.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2013년 세부사업 전략인 아우디 4 퀄리티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올해 아우디 코리아가 지향하는 부분은 철저하게 고객만족도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아우디 4 퀄리티는 제품 및 기술 판매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지역사회참여 등 4가지 부문을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려 고객만족도과 더불어 국내 수입차 시장 발전과 자동차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업전략이다"고 덧붙였다.

아우디 4 퀄리티의 실행전략은 크게 네 부분으로 요약된다.

그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밀접한 부분인 애프터 서비스(AS)가 중요 포인트로 이야기 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기존 AS 처리 가능 건수를 50%향상시키고 부품의 전국 당일배송이 가능하도록 애프터 서비스 퀄리티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아우디코리아가 지향하는 2013 아우디 4 퀄리티를 설명하는 요하네스 타머 대표.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아우디코리아가 지향하는 2013 아우디 4 퀄리티를 설명하는 요하네스 타머 대표.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또 서비스센터를 3개소를 확충시키기로 했다. 180명이었던 테크니션 인원을 290명으로 대폭 늘릴 예정이고 173개였던 워크베이도 260개로 증설할 계획이다.

부품 공급 센터 규모는 기존 규모보다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해 서비스 공급률을 96%로 올리고, 전국 당일 배송, 서울 경기 지역 당일 2회 배송이 가능해지도록 할 방침이다.

또 서비스센터 요원의 기술 및 접객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센터를 2.5배 늘릴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한 아우디 코리아의 아우디 4 퀄리티계획은 향후 아우디 코리아의 판매량 증가에 따른 빠른 조치로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기존 아우디 차량을 구매한 고객들은 보다 효율적인 AS를 받을수 있게 됐다.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이외에도 제품 및 기술 판매 지역사회참여 등 여러가지 현안들을 설명하고 기자들의 질문에도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4 퀄리티(4Q)는 아우디 코리아 고객들이 아우디의 “기술을 통한 진보”를 경험하고, 최고의 프리미엄브랜드인 아우디의 가치를 소유하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하는 실천전략”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에서 더욱 성숙한 자동차 문화와 역동적인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 가는 일에도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