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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최대 실적' 새로 썼다···2Q 영업익 94.7%↑

신세계, '최대 실적' 새로 썼다···2Q 영업익 94.7%↑

등록 2022.08.10 14:13

수정 2022.08.10 14:18

김민지

  기자

2분기 연결 매출액 1조8771억·영업익1874억NFT·앱 콘텐츠 등 디지털 전략 성과 거둬SI·디에프 실적 호조···신세계까사는 적자 늘어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가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2분기와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오프라인 외형 성장과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략, 연결 자회사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긴 것이다.

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4.7% 증가한 187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순매출액은 1조8771억원으로 전년 대비 34.5% 늘었다. 상반기 누계 순매출액은 34.2% 증가한 3조6436억원, 영업이익은 59.7% 증가한 3510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 2분기 매출액은 62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1211억원으로 80.6% 신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리오프닝을 대비한 경기점 패션 장르(여성·영패션) 리뉴얼과 신규점(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의 빠른 안착으로 여성패션(34.2%), 남성패션(34.7%), 아웃도어(43.6%) 등 대중 장르 중심의 오프라인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

신세계의 디지털 전환 전략 성과도 주목할만하다.

올 2분기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보다 12.2% 성장했다. 디지털 부문의 꾸준한 성장에는 ▲업계 최초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NFT 소개 ▲여행·자기계발 등 모바일 앱 콘텐츠 강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신규 전문관 오픈 등 업계를 선도하는 신세계만의 콘텐츠가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2분기 기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은 전년보다 137.0% 늘어난 620만명을 돌파했다.

오프라인의 경우 2030 고객의 매출은 전년보다 38.0% 성장했으며 시코르닷컴 성장률도 67.6%를 기록했다.

신세계는 다가오는 하반기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리뉴얼 오픈과 함께 SSG닷컴 내 럭셔리 콘텐츠 강화 등 온·오프라인에 걸친 신규 콘텐츠를 바탕으로 실적 호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눈에 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2분기 매출액 3839억,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46%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리오프닝에 따른 패션 장르의 높은 수요로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신장했으며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인기는 고가 수입패션 장르의 두 자리수 신장세로 이어졌다.

에스아이빌리지 거래액은 같은 기간 19.0% 증가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지난 7월 리뉴얼을 통해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해 다가오는 하반기에도 외형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디에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1% 증가한 8132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28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중국의 국경 봉쇄 지속, 환율 상승으로 인한 대량 판매 위축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개별 관광객에 주력한 판매 전략과 내실 있는 경영, 리스 회계 효과로 인한 회계상 비용 절감으로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올 추석부터 내국인 면세 한도가 증액되고 공항 이용객도 늘어남에 따라 실적 회복세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 센트럴시티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한 800억원, 영업이익은 58.5% 증가한 65억원을 기록했다. 호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라 임대 수익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신세계까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5% 성장한 678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원자재 상승, 물류비 인상 등으로 영업손실이 42억원을 기록해 적자 폭이 확대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백화점의 혁신적인 성장과 자회사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분기 연속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 강남점 리뉴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의 전문관 강화와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더욱 호전된 실적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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