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文 대통령, “추석 전 접종률 70% 달성···의료진·국민께 감사”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캡쳐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SNS를 통해 국민들에게 추석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20일 SNS 영상 메시지를 통해 “큰 산 하나를 넘어 추석을 맞이하게 됐다”며 “국민들에게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률 70%를 달성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달이면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서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점차 일상을 되찾게 될 것”이라며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란다. 애써주신 의료진과 방역진, 인내로 이겨오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한가위 보름달은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준다”며 “저희 부부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안전을 빌겠다. 유엔 총회를 무사히 마치고 더 큰 희망과 함께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김정숙 여사는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나라 백신 접종 속도를 빠르게 올렸다고 생각한다”며 “아직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족을 믿고 이웃과 더 많이 나누면 좋겠다. 함께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대응해온 만큼 결실도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족은 언제나 든든하다. 힘든 나날 속에서도 둥근 달은 변함없이 동산에 뜨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도 그대로”라며 “따뜻한 마음과 응원의 말로 서로의 마음을 품다 보면 사랑도 더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19일 미국으로 출발하기 전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에 탑승한 채 이번 영상을 녹화했다.

유민주 기자 youmi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