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창립 60주년’ 기업은행···윤종원 행장 “혁신과 포용으로 국가 경제 지원”

“혁신 선도해 초일류 금융그룹 도약”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기업은행 제공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중소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소외 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 국가 경제의 성장을 지원하자고 당부했다.

1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윤종원 행장은 지난달 30일 사내 네트워크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윤 행장은 기념사에서 “IBK의 지난 60년은 중소기업과 국가경제를 지켜온 보국(保國)의 역사”라면서 “중소기업의 산업화 지원, 금융위기 안전판, 시장실패 영역 보완 등 국책은행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직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새로운 60년의 출발선에서 미래를 예단하기 어렵지만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생존이 결정된다”며 “많은 도전과 변화 속에서도 헌법과 중소기업은행법에 명시된 중소기업 지원 소명을 지키고 은행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이 미래혁신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경제 역동성을 높이고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 국가경제의 포용적 성장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발전과제로는 ▲사람과 기술 중심의 혁신금융 확대 ▲소비자관계, 수익구조, 업무방식의 전면적 혁신 ▲직원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윤 행장은 임직원의 초심을 강조했다. 그는 “푸른 하늘로 비상하는 성공날개가 새겨진 IBK배지를 옷깃에 달았던 처음 그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자”며 “혁신을 선도하고 기본에 충실한 은행이 되어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한국경제의 밝은 미래를 여는데 IBK가 앞장서자”고 독려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