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하루에 백신 2번 맞은 인니 남성, 코로나19 확진 후 사망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 = 연합뉴스

인도네시아의 한 남성이 하루에 두 차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지 보름여 만에 목숨을 잃었다.

31일 안타라뉴스 등 인도네시아 언론에 따르면 리아우제도의 바탐 출신인 남성 하르지토(49)가 지난 28일 코로나19 감염으로 사망했다.

하르지토는 기침, 두통 등을 호소하며 지난 22일부터 입원 치료를 받아왔다.

하르지토는 앞서 본의 아니게 하루에 두 차례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증상은 백신 접종 후 4일이 지난 15일부터 악화했으며 코로나19 확진 판정도 받았다.

그는 접종 당시에는 첫 주사가 놓인 것을 인식하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접종자가 자신의 팔을 문지르는 것만 느꼈다는 것이다. 이후 두 번째 주사를 맞은 것으로 추정된다.

접종 후 집으로 돌아온 그는 부작용을 느꼈고 접종 증명서에 적힌 의사 소견을 보고 자신이 각각 다른 의료 종사자로부터 총 두 차례 백신을 맞았다는 점을 알게 됐다.

하르지토가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2회 접종이 필요한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일반적으로 1차와 2차 접종 간격은 최소 2주 이상으로 권고된다.

이와 관련해 보건 당국은 아직 구체적인 해명을 내놓지 못한 상태다.

인도네시아의사협회 리아우제도 지부는 "하르지토의 접종 증명서에 언급된 해당 의사로부터 설명을 듣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는 인도발 델타 변이 확산으로 지난달부터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가 급증했다.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이달 중순 5만5천명을 넘기도 했다. 누적 확진자 수는 이날 월드오미터 기준 337만2천374명이다.

일일 사망자 수 또한 이달 중순부터 매일 1천명을 넘었고 27일에는 2천69명으로 최고치를 찍기도 했다. 누적 사망자는 이날 9만2천311명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